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윤석열 대통령, 동래시장 방문 관련 김수경 대변인 서면브리핑

2024.02.13 대통령실
인쇄 목록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 13, 화)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11차 민생토론회에 참석한 데 이어, 부산 지역의 민심을 청취하기 위해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동래시장을 찾았습니다.

대통령이 도착하자 동래시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과 상인들이 “윤석열”을 연호하며 대통령을 환영했습니다. 대통령은 환영하는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함께 셀카도 찍었습니다.

대통령은 시장 건물 내 점포를 둘러보며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습니다. 대통령은 시장 상인들에게 설 명절은 잘 보내셨는지 안부를 묻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덕담을 건넸습니다.

대통령은 3대에 걸쳐 108년간 운영된 정희쌀집을 방문해 잡곡과 김부각을 구매하면서 “상인 여러분들이 힘내시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70~80년 동안 사용한 쌀 말통을 보며 “그냥 가게가 아니라 전통시장의 전통문화가 그대로 살아 있는 곳”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대통령이 시장 건물을 나서자 건물 밖에서 대통령을 기다리던 시민들은 다시 한번 “윤석열 대통령, 파이팅”이라고 외치며 대통령을 반갑게 맞았습니다.

대통령은 부산 시민들을 향해 “제가 2년 만에 동래시장에 다시 왔는데, 이 부산과 동래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자나깨나 국민 여러분 생각하며 열심히 일하겠습니다”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오늘 동래시장 방문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창수 동래시장 상인회장 및 관계자 등이 함께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